서울여대 ‘2024학년도 기업분석 경진대회’ 개최
2024-12-01 17:08:03 게재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단장 송미경)은 학생들이 희망 기업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2024학년도 기업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1일 서울여대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목표 지향적 취업 전략 수립 과정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취업 희망 기업을 심층적으로 분석하며 기업에서 요구하는 핵심 역량인 전략기획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대회 과정에서는 맞춤형 특강과 멘토링이 제공됐고 참가자들은 시장 환경 분석, 논리적 사고,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방법론을 학습하며 이를 실제 기업 분석에 적용하는 경험을 쌓았다.
대회는 지난해 9월 26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총 87개의 팀이 참가한 예선 심사, 특강 및 그룹 컨설팅을 거쳐 11월 14일 본선에 진출한 10팀의 최종 발표 및 시상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본선 참가팀은 희망 기업의 개요, 채용 프로세스, 취업 전략 등을 포함한 종합인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대상은 기업 인바디를 분석한 인슈니 팀이 수상했다.
송미경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이론 학습을 넘어 분석적 사고력을 키우며,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