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평생학습 러닝스타를 찾습니다”

2025-03-10 14:52:13 게재

‘평생학습대상 공모전’

오는 4월 4일까지 접수

경기 부천시는 10일 ‘2025년 부천시 평생학습대상(Learning Stars)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천시 평생학습대전 공모 포스터
부천시 평생학습대전 공모 포스터. 부천시 제공

올해로 11회를 맞는 평생학습대상 공모전은 생활 속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시민을 발굴·격려하고 시민들의 학습 경험과 성과를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로 부천시평생학습센터가 주관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평생학습으로 향유하는 삶’이며 5개 부문으로 나눠 우수사례를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배우는 러닝스타(학습자) △나누는 러닝스타(평생학습강사) △함께하는 러닝스타(평생학습동아리) △기획하는 러닝스타(기관·단체) △보여주는 러닝스타(개인·팀)다.

부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천시평생학습센터 또는 부천시청 누리집 공고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4월 4일까지 전자우편(bjm0523@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영상 작품의 경우 본인 유튜브계정에 부분공개로 업로드한 후 신청서에 링크를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점(50만원)과 우수상 5점(각 20만원)을 선정하고 5월 ‘부천시평생학습축제’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의 평생학습 참여가 활성화되고 생활 속 평생학습 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2-625-8485)로 문의하면 된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