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10만원 지원

2025-03-12 12:10:26 게재

신입생 2100명 대상

오는 5월 지급 예정

경기 오산시가 초등학교 신입생에게 1인당 10만원의 입학축하금을 지급한다. 시는 올해 제정된 관련조례를 기반으로 5월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오산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10만원 지원
이권재 오산시장이 아이들과 신입생 입학을 축하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 오산시 제공

이번 사업은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이들의 첫 학교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는 초등 신입생 지원정책을 기존 다자녀 가구 중심에서 모든 신입생 가정으로 확대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올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에 관련예산을 반영할 예정이다. 예산이 확정되는 대로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초등학교 신입생 210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지역화폐(오색전)를 지급할 방침이다.

신청은 보호자가 직접 온라인(정부24) 또는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지급된 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적 문구류 안경 의류 신발 가방 등 지정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할 예정이다.

시는 향후 각 초등학교를 통해 안내문을 배포하고 시청 누리집·SNS·전광판 등을 활용해 홍보할 계획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급은 아이들의 학교생활을 응원하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복지 확대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