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강북청년창업마루와 업무협약

2025-05-08 19:09:32 게재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지난 2일 강북청년창업마루(센터장 권혜진)와 교내 B동 105호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취업 준비 청년 교육에 대한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양 기관의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취업 준비 청년의 교육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협력과 공동 연구 및 자문 진행 △AI직무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연구 및 기획 △상호 간 각종 행사 초청 및 교류 협력 △기타 업무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섹에는 강북청년창업마루측에서 권혜진 센터장, 김보라 도전지원팀장이 참석했으며 서울사이버대측에서는 이은주 총장, 이정원 부총장, 김윤나 산학협력단장, 김환 교육혁신사업단 PM, 구국모 대외협력부총장이 참여했다. 또 강북구청 일자리청년과 윤종대 팀장도 함께 했다.

강북청년창업마루는 서울청년센터 강북과 강북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복합 청년 지원 공간이다.

청년의 자립과 성장은 물론 지역 내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폭넓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강북스마트팜’과의 협력을 통해 푸드트럭에서 스마트팜 작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다.

권혜진 강북청년창업마루 센터장은 “최고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는 서울사이버대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취업 준비 청년들의 건강한 사회 진입과 자립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서울사이버대의 우수한 교육 시스템과 노하우를 공유, 양측과 취업 준비 청년들 모두에게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 낼 것”고 밝혔다.

한편 서울사이버대와 강북청년창업마루는 지난 4월, 서울특별시 강북구청에서 주관하는 ‘강북스마트팜’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지속 가능한 도시농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