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8년 연속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

2025-05-21 13:43:39 게재

부산교육청이 올해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8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에서 최초의 성과다.

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2024년 학교장터(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부산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2024년 학교장터(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학교장터는 행정안전부에서 지정·고시한 전자 조달시스템으로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운영 중이다. 공제회는 매년 학교장터를 적극 활용해 전자 조달 거래 정착과 청렴계약에 기여한 교육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부산교육청은 지난 1월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추진 및 조달행정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조달청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조달 서비스 이용 우수기관’에도 선정된 바 있다.

8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부산교육청의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 문화를 증명하는 지표라 볼 수 있다.

교육청이 모범을 보이며 산하 교육지원청과 일선 학교들도 성과를 냈다.

부산서부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부산공고와 부산항공고는 학교 부문에서 각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석준 부산교육감은 “이번 성과는 투명하고 청렴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부산교육 가족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계약 분야의 투명성과 청렴도를 더욱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곽재우 기자 dolboc@naeil.com
곽재우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