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CNS “AI 전문가 1000명 확보 추진”
2025-05-26 13:00:13 게재
전 직군 경력직 채용
LGCNS는 인공지능(AI) 직군 전 분야에 걸쳐 경력직 채용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AI 사이언티스트 △AI 엔지니어 △AI 아키텍쳐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AI 분석·설계 △AI 인프라 기술 전문가 △AI 테크 컨설턴트 △AI 서비스 디자인 컨설턴트 △데이터 엔지니어 등 AI 분야 11개 직무에 걸쳐 진행한다.
금융 공공 제조 등 산업별 맞춤형 AI솔루션을 개발•운영할 전문가를 모집한다.
LGCNS는 단순히 기술 전문가가 아닌 현장에서 직접 비즈니스 혁신을 실현할 ‘AI 플레이어’를 찾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LGCNS는 올해 ‘인공지능전환(AX) 역할•역량 체계’를 수립해 AX 직무별 역할과 요구 역량을 상세히 정의했다. 각 영역별 전문가가 참여해 ‘AI 기술을 현장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담은 AX 역할•역량 체계는 실무 중심 채용 기준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예를 들어 AI 엔지니어 직무는 LGCNS가 보유한 전문기술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AX를 주도하는 역할이다. 고객의 상황과 요구에 맞춰 AI 에이전트와 에이전틱AI 모델과 시스템을 설계해 현장에 적용하고 AX 기술에 대한 성능 개선도 수행한다.
LG CNS는 채용 이후에도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LGCNS는 채용과 육성을 통해 올해 연말까지 AI 전문 인력을 1000명까지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