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구글 캐스트’ 지원 호텔TV 출시
2025-06-12 13:00:03 게재
간편하게 개인 OTT 재생 … 고화질·고음질 제공
삼성전자가 ‘구글 캐스트’를 탑재한 2025년형 호텔TV 신제품(사진)을 12일 출시했다.
구글 캐스트(Google Cast)는 다양한 기기 간에 쉽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는 구글의 무선 공유기술이다.

객실에 투숙하는 고객은 구글 캐스트 기능을 통해 번거로운 로그인 과정없이 QR 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호텔TV와 본인의 모바일 기기를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 TV플랫폼 ‘타이젠 OS 홈’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폭도 넓어졌다. 기존 넷플릭스, 삼성 TV플러스에 더해 프라임 비디오까지 새롭게 추가됐다.
2025년형 호텔TV는 정교한 화질을 구현하는 크리스탈 프로세서 4K를 탑재했다.
삼성전자의 고화질 영상 표준기술인 ‘HDR 10+’와 10억가지 색상으로 사실감 넘치는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다이내믹 크리스탈 컬러’기술도 적용했다.
콘텐츠의 사운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뉴스 스포츠 음악 영화 등 각 장르에 최적화된 음질을 제공하는 어댑티브 사운드 기능도 지원한다.
호텔 관리자는 삼성전자의 호텔TV 전용 통합관리망(매니지먼트)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호텔을 운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16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호텔기술전시회 ‘하이텍 2025’에서 2025년형 호텔TV 신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