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제51회 전국여성독후감대회’

2025-07-04 15:19:12 게재

대한어머니회중앙회

(사)대한어머니회중앙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여성가족부의 후원을 받아 ‘제51회 전국여성독후감대회’를 8월 31일까지 연다. 대회는 전국의 만 18세 이상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w.koreamother.or.kr)에서 지정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1971년부터 시작된 전국여성독후감대회는 ‘책 읽는 여성상’ 정립을 목표로 해마다 꾸준히 열려 온 국내 대표 여성 독서 문화 행사다.

0

이번 대회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KMA 바롬상, 버금상, 목화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이 이루어진다. 대회를 주최하는 대한어머니회는 1958년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사회학자 고 황경 박사(서울여자대학교 설립자, 초대 총장)에 의해 창립돼 전국 2만30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반세기에 걸친 독서운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제30회 독서문화진흥 유공 대통령 표창(단체)’을 수상했다. 이에 힘입어 올해는 저출생 초고령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생명운동 프로젝트 ‘포대기 업고 튀어(포·업·튀)’를 기획, 행정안전부의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대한어머니중앙회 관계자는 “책을 읽고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과정은 여성의 자기 성찰과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더 많은 여성이 독서와 글쓰기의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