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니아에 K-푸드 직영매장 개설

2025-07-17 13:00:01 게재

aT, 현지서 한시적 운영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루마니아 주요 도시인 피테슈티에 한국 농식품의 수출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해외 한시적 직영매장(안테나숍) ‘K-FOOD’를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안테나숍은 동유럽 내 2선 도시이자 한국 농식품 미개척지인 피테슈티에 개설된 첫 한국식품 전문 매장이다. 평소 한국 식품을 접하기 어려웠던 현지 소비자들에게 K-푸드를 소개하는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루마니아 피테슈티 K-푸드 안테나숍. 현지인들이 한국음식을 맛보고 있다. 사진 aT 제공

개소식에는 K-푸드 대표 길거리 음식인 김밥과 떡볶이 시식, 한국산 과일맛 음료 시음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다리아씨는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K-푸드를 이제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어 반갑고 앞으로도 매장을 자주 찾아 다양한 제품을 즐기고 싶다”고 시식 소감을 전했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안테나숍은 단순한 매장을 넘어 동유럽 중소도시의 현지 소비자들과 첫 접점을 만드는 상징적 출발점”이라며 “이를 계기로 동유럽 신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K-푸드 수출의 외연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농림축산식품의 유럽 수출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4% 증가한 4억2200만달러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루마니아로 수출실적도 전년 대비 약 58.2% 증가한 200만달러를 돌파했다.

김성배 기자 sbkim@naeil.com

김성배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