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더오름 ‘액티풀샷’ 안티도핑인증 획득

2025-08-04 09:17:35 게재

국내 이중제형 제품 최초

스포츠 뉴트리션시장 강화

교원그룹

교원그룹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교원더오름의 ‘액티풀샷’이 국내 이중 형 제품 최초로 국제 도핑 지 증 ‘인폼드 초이스’(Informed-Choice)를 획득했다.

4일 교원그룹에 따르면 인폼드 초이스는 세계반도핑기구(WADA) 기준에 따라 운동선수의 섭취 안전성을 보장하는 글로벌 품질인증 프로그램이다.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 금지물질 오염 여부를 엄격하게 검증하며 세계 주요 프로스포츠 리그에서도 신뢰받는 인증이다.

교원더오름은 이번 인증을 획득해 액티풀샷의 원재료 우수성과 제조 공정의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했다. 운동선수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고강도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 대상으로도 신뢰도를 높였다.

액티풀샷은 차의과학대 스포츠의학과 홍정기 교수와 공동개발한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이다. △근력개선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원료 ‘강황추출물’을 함유한 정제 △눈 건강과 혈행 개선을 고려한 캡슐 △비타민B군이 담긴 액상 제형으로 구성돼 있다. 강황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 결과에서 대퇴 근력과 악력 개선 등 유의미한 효과가 입증됐다.

교원더오름은 지난 4월 제주SK FC와 업무협약을 통해 액티풀샷을 선수단에 제공하고 있다. 경기 전후 컨디션 조절과 활력 있는 하루를 보내기 위한 보조수단으로 활용된다.

교원더오름는 “앞으로도 스포츠 구단과의 협업을 지속 확대해 스포츠 뉴트리션(영양보급)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