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능력은행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2025-08-04 13:00:17 게재
산업인력공단, 29일까지 접수
한국산업인력공단(공단)이 직무능력은행 활용·확산을 위해 ‘2025년 직무능력은행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직무능력은행이란 개인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취득한 자격 교육 훈련 경력 등의 직무능력정보를 저축해 통합 관리하고 필요할 때 직무능력인정서 형태로 발급받아 취업 자기계발 인사관리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2023년 9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공모전에는 직무능력은행을 취업 및 자기계발 등에 활용한 경험이 있는 개인과 교육·채용·인사관리 등에 활용한 경험이 있는 단체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수기 형식으로 직무능력은행 활용 계기, 활용 분야 및 방법, 성과 등을 자유롭게 구성하면 된다.
심사는 개인과 단체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우수사례로 선정되면 고용노동부 장관상(최우수)과 이사장상(우수 및 장려)이 수여되고 상금도 차등 지급된다.
접수기간은 이달 4일부터 29일까지로 공단 홈페이지 또는 직무능력은행 누리집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ncs@hrdkorea.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우영 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풍성한 직무능력은행 활용 우수사례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남진 기자 njhan@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