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베트남 PTIT 관계자 초청 교육협력 강화 논의

2025-08-12 20:52:02 게재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지난 11일, 베트남 국립우정통신대학교(Posts and Telecommunications Institute of Technology, PTIT) 관계자들이 본교를 방문해 양교 간 교육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PTIT의 당 화이 박 총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서울사이버대에서는 이은주 총장과 정상원 수석부총장, 구국모 대외협력부총장, 이성태 에듀테크연구소장, 남상규 전략기획처장, 이종원 국제교류센터장, 김은호 글로벌한국어교육센터장, 홍승현 입학처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날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협력, 학생 및 교원 교류 등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서울사이버대 캠퍼스 투어와 만찬을 함께 진행, 양 기관 간 상호 이해를 높이고 우호 관계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사이버대와 PTIT는 지난해 2+2 공동학위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해당 프로그램 첫 입학식을 개최하며 성공적인 교육 교류의 첫 발을 내디뎠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 기관은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며 글로벌 교육 경쟁력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