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MSCI ESG’ 평가서 최고등급

2025-08-13 13:00:05 게재

온실가스·유해물질 감축

이사회 독립·전문성 등

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MSCI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2021년 ESG 경영을 공식 선언한 이후 BBB 등급에서 A 등급으로 빠르게 상승했으며, 3년 연속 A 등급을 유지했다. 이어 2024년에는 AA 등급을 달성했고, 불과 1년 만에 최고 수준인 AAA 등급에 올랐다.

이번 평가에서는 △탄소 집약도 감소 등 온실가스 저감 노력 △유해물질 및 폐기물 관리 강화 △글로벌 사업장 전반에 걸친 안전·환경경영 시스템 확대 △이사회 감독 하의 안전·보건 활동 강화 △이사회 전문성 및 독립성 제고 성과가 반영됐다.

MSCI는 매년 세계 8500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 수준을 7개 등급으로 평가한다. 평가 결과는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의 투자 의사결정에 중요한 지표로 활용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평가로 최고 등급을 획득함에 따라 신규 글로벌 투자 유치와 기존 투자 비중 확대의 기회를 확보하게 됐다는 평가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MSCI ESG 최고 등급 획득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영역에 걸친 당사의 지속가능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범현주 기자 hjbeom@naeil.com

범현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