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TV로 게임일러스트 구독
2025-08-25 13:00:03 게재
‘LG 갤러리+’ 서비스
4000개 이상 콘텐츠 제공
LG 스마트TV로 미술작품을 비롯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LG전자는 “LG 갤러리플러스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LG 갤러리플러스는 LG TV를 디지털 액자로 활용해 미술·게임 등의 좋아하는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명화, 게임 일러스트 등 4000개 이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영국 내셔널갤러리 런던, 서울 국립현대미술관 등 글로벌 주요 미술관에 전시된 작품의 감동을TV를 통해 느낄 수 있다.
클래식한 미술작품 외에도 게임과 영화 등 다양한 이미지까지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유럽 최대 게임사 유비소프트(Ubisoft) 등과도 협업했다. 게임 ‘어쌔신 크리드’의 광활한 풍경,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액션장면 등으로도 TV 화면을 장식할 수 있다. AI로 상상 속 이미지를 구현해 TV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고객 취향에 맞춰 운영되는 큐레이션, 작품과 어울리는 음악을 골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BGM 기능 등으로 즐길 거리를 더했다.
LG 갤러리플러스는 최근 한국 미국 영국 유럽연합(EU) 20개국 등 23개 국가에 출시됐다. LG webOS의 자체 결제시스템 webOS 페이를 통해 정기구독할 수 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