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중장년 잡페스타’ 개최

2025-09-09 16:57:49 게재

9월 10·17일 오후 2시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 부천시는 9월 10일과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025년 중장년 잡(JOB)페스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2025 중장년 잡페스타 포스터. 부천시 제공
2025 중장년 잡페스타 포스터. 부천시 제공

시는 경기침체로 실직 등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을 위해 집중 취업지원 주간을 운영한다. 행사를 통해 채용행사와 경력·노무·창업 상담, 각종 부대행사를 통해 통합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장년 잡페스타’는 지난해 부천시일자리창출위원회가 제안해 처음 개최됐으며 올해 2회째다. 올해도 부천고용센터, 부천일자리센터,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를 포함한 지역 내 12개 일자리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주관, 중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업을 이어간다.

행사 당일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8층에서 구인·구직 현장면접과 채용상담, 이력서·자기소개서·면접 컨설팅 등을 운영해 중장년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 매칭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1층에서는 요양서비스 직무특강,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정장 대여, 취업 타로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임권빈 부천시 경제환경국장은 “중장년층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중장년의 든든한 일자리를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