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원스톱 더큰드림 암보험’ 출시

2025-10-10 13:00:04 게재

로봇 암수술 보장특약

AIA생명은 기존 고객들을 위해 보장을 넓힌 ‘(무배당)원스톱 더큰드림 암보험(갱신형)’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로봇 수술을 특약으로 보장한다. 또 종전보다 수술비 및 암 통원비 보장을 더욱 강화해, 치료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 최대 180일간 일반 병원 혹은 요양 병원 상관없이 간병인 사용입원비도 보장받을 수 있다. 암 진단금 또한 감액 없이 최대 3억원까지 지급한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로봇 수술 시장은 지난해 약 111억 달러 규모에서 2029년에는 연평균 성장률(CAGR) 16.5%를 기록하며 23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에서도 매년 전립선암과 갑상성암 부분에서 로봇수술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고액의 본인 부담금으로 인해 좋은 걸 알면서도 선뜻 로봇수술을 선택하지 못하는 일이 다수이다. AIA생명이 이번에 선보인 ‘(무)원스톱 더큰드림 암보험(갱신형)’은 다빈치로봇수술특약으로 고액의 최첨단 수술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은 ‘AIA 헬스케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일상 속 실질적인 도움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365일 24시간 전문의료진과의 실시간 1:1 건강상담을 비롯해 △간호사 병원 방문 동행 △차량 에스코트 △자녀 케어 △가사도우미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경제적 부담 없이 최적의 치료를 선택하고 충분한 보장을 통해 회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다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AIA생명 전화 상담을 통해서만 설계·가입이 가능하다.

오승완 기자 osw@naeil.com

오승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