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바일 충전식 간편결제 선보여
2025-10-16 13:00:01 게재
‘삼성월렛 머니’출시
포인트 적립 결제에 사용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충전식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성전자가 16일 갤럭시 스마트폰에 탑재된 디지털 지갑 삼성월렛에 자체 충전식 간편결제 서비스인 ‘삼성월렛 머니’와 리워드 적립 프로그램 ‘삼성월렛 포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월렛 머니는 실물 카드가 필요 없는 모바일 결제 수단으로 사용자들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은행 계좌를 삼성월렛 머니와 연결해 간편하게 충전·사용할 수 있다. 연결된 계좌 충전 및 우리은행 ATM 충전·출금 수수료는 무료다. 계좌 이체는 월 10회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삼성월렛 포인트는 삼성월렛 머니로 결제할 때마다 자동으로 쌓이는 리워드 서비스다. 결제 시 일정 금액 포인트가 적립되며 고객은 적립된 포인트를 다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우리은행과 공동으로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우리은행이 시스템 운영을 위탁받아 관리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와 함께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리워드를 제공하기 위해 삼성월렛 앱 내에 ‘혜택 탭’도 신설했다.
삼성월렛 머니 고객은 혜택 탭에서 △출석체크 △결제 스탬프 이벤트 △보상형 광고 시청 등으로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삼성월렛 머니로 혜택 탭에 있는 ‘선물하기’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경우 결제 금액의 최대 6.5%가 적립된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