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호응 높은 모바일 상품권 지급방식 개선

2025-10-28 10:26:01 게재

선 할인형에서 후 적립금으로

오는 11월 3일부터 본격 시행

모바일 무안사랑상품권 지급 방식 변경
모바일(카드·QR) 무안사랑상품권 혜택 지급 방식을 ‘선(先) 할인형’에서 ‘후(後) 적립금’으로 전환한다. 사진 무안군 제공

전남 무안군은 오는 11월 3일부터 모바일(카드·QR) 무안사랑상품권 혜택 지급 방식을 ‘선(先) 할인형’에서 ‘후(後) 적립금’으로 전환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도 변경은 행정안전부가 권장하는 방식이다. 기존처럼 충전할 때 할인받는 대신 상품권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월말에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가령 10% 혜택 기준으로 50만원을 결제하면 5만원을 적립금으로 지급된다.

무안군은 이 제도를 통해 부정 유통 방지와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 내 소비 촉진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류형 무안사랑상품권은 기존과 같이 충전 때 할인받는 ‘선할인형’ 방식이 유지된다.

이에 따라 오는 10월 27일부터 집중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홍보 방식은 △지역상품권 앱(chak) 내 팝업 안내 △보도자료 배포 △읍·면 현수막 및 배너 설치 △시장 전광판 홍보 △군청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신문 광고 등으로 추진한다.

이를 통해 ‘후 적립금 방식의 장점’과 ‘전환 일자 안내’ 등을 알려 혼선을 최소화하고 편리한 사용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

김 산 무안군수는 “이번 ‘후 적립금’ 전환이 무안사랑상품권의 신뢰도를 높이고 지역경제 선순환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방국진 기자 kjbang@naeil.com
방국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