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뷰티매니지먼트학과, 트라이콤텍과 업무협약

2025-10-31 05:34:56 게재

디지털 기술 활용한 교육콘텐츠 개발 등 추진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뷰티매니지먼트학과(학과장 한혜련)는 지난 30일 교내 상상관 컨퍼런스홀에서 트라이콤텍(대표 이상구)과 K 뷰티산업 구축과 AI 뷰티테크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혜련 뷰티매니지먼트학과장, 최경순 특임교수, 이형 교수 등 한성대 관계자와 이상구 대표, 이상윤 기술본부팀장 등 트라이콤텍 인사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교육콘텐츠 교류를 목표로 △뷰티산업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뷰티테크 교육 콘텐츠 연구 개발 △K-뷰티산업 관련 활성화를 위한 기술자문 지원 △학생 및 관련 전문가의 산학교류 및 연수·세미나·워크숍 등 공동 개최 △산학연계 도모를 위한 서포터즈단의 구성 및 운영 등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산학협력을 추진한다.

한성대
사진 앞줄 왼쪽부터 최경순특임교수, 한혜련 뷰티매니지먼트학과장, 이상구 트라이콤텍 대표, 이상윤 기술본부팀장, 이형 교수 및 한성대 뷰티매니지먼트학과 4학년 학생. 한 사진 한성대 뷰티매니지먼트학과 제공

이상구 대표는 “5G, VR/AR 플랫폼, 디바이스와 실감형 콘텐츠 개발환경을 선도하는 트라이콤텍의 기술력과 뷰티매니지먼트학과 학생의 뷰티 콘텐츠를 접목해 3D 모션 캡쳐 기술을 활용한 버튜버(Virtual You Tuber)의 뷰티크리에이션 협업이 가능하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혜련 뷰티매니지먼트학과장은 “뷰티매니지먼트학과 교육과정과 첨단 뷰티산업의 트라이콤텍 기술력이 융합해 데이터 분석, 실감형 기술 등과 결합된 뷰티테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양측은 우선 졸업작품전으로 AI(인공지능)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뷰티매니지먼트학과 4학년 두 팀(홍나연팀, 오혜린팀)의 뷰티작품에 트라이콤텍의 기술 협력으로 AR(증강현실) 콘텐츠와 3D 블렌더 기술을 접목, 새로운 교육콘텐츠로 홀용한다는 계획이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