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생태관광지 방문하세요

2025-11-05 13:00:20 게재

10곳 대상 이벤트

충남도가 생태관광문화 확산에 힘을 쏟고 있다.

5일 충남도에 따르면 도는 충남문화관광재단과 함께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생태관광지 10선 온라인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 관광을 넘어 지속가능한 생태관광 문화를 확산하고 디지털 기반 관광콘텐츠를 연계하기 위해서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충남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앱을 기반으로 관광객이 생태관광지를 방문하고 위치 기반 인증 스탬프를 적립하면 선착순으로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참여자는 앱 회원가입 후 스탬프 투어 메뉴를 선택해 여행을 시작할 수 있으며 생태관광지 10선 가운데 생태관광 코스 2곳을 방문한 후 완주인증서를 네이버 폼에 등록하면 된다.

생태관광 코스는 △예산군 황새·덕산(황새공원, 덕산) △서해안 만·모래언덕(서산 천수만, 태안 신두리사구) △내륙 산·습지 탐방(논산 대둔산, 금산 천내습지) △충남 명산 탐방(공주 계룡산, 청양 칠갑산) △서해안 사구·하구(보령 소황사구, 서천 금강하구 및 유부도)다.

이벤트는 상품권이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상품권은 12월 중 지급된다. 앱 내에서는 온라인 스탬프 투어 이용과 생태관광지 만족도 등의 설문조사도 추진한다.

김영명 충남도 환경산림국장은 “충남의 우수한 생태관광지의 매력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여운 기자 yuyoon@naeil.com

윤여운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