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인플루언서 브랜드 성장에 디딤돌”
한진, 맟춤물류 ‘원스타’
글로벌판매 등 풀필먼트
한진이 인플루언서(영향력자) 커머스시장을 키우기 위해 맞춤형 물류 해법 ‘원스타’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K인플루언서’ 브랜드 성장을 측면에서 지원하겠다는 의미다.
한진 측은 “‘원스타’ 서비스는 글로벌 쇼핑 트렌드 중심으로 떠오른 인플루언서 잠재력에 주목해 브랜드 출범을 꿈꾸는 인플루언서에게 최적화한 물류 편의를 제공하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인플루언서 전문성과 팬덤(추종자)을 기반으로 한 인플러언스커머스시장은 강력한 파급력을 보이며 새 K-브랜드 탄생 경로로 자리 잡고 있다.
K뷰티 인플루언서들이 잇따라 자체 브랜드를 선보인 덕분에 글로벌 영상 플랫폼 쇼핑 관련 국내 총거래액(GMV)은 2025년 5000억원에서 2028년 6조7000억원 규모로 13.4배 성장을 점칠 정도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시장도 46조5000억원으로 최근 5년간 236% 성장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원스타’는 창업 초기 인플루언서 물류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사업자등록번호와 SNS(사회관계망서비스)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별도 계약 절차 없이 회원 가입만으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라이브커머스(생방송 판매) 등 트래픽(구매) 집중이 발생하는 인플루언서 판매 패턴에 맞춰 물류 효율을 극대화했다. 사전 출고 일정을 등록하면 라이브로 출고되는 물량을 효율적으로 처리한다. 출고 물량에 따라 단가가 조정되는 요율제를 적용했다. 불규칙한 출고에 따른 배송비 부담을 완화했다. 여기에 한진 글로벌 물류 기반을 활용해 국내외 동시 출고가 가능한 통합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스타 풀필먼트( 보관·포장·출고·배송 일괄)서비스로 빠른 주문·배송을 지원한다. ‘뷰티박스’ ‘간식박스’ 등 브랜드 콘셉트에 맞춘 맞춤형 패키징 설계도 지원한다.
고병수 기자 byng8@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