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울산광역시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2025-12-06 21:47:31 게재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지난 4일,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과 울산광역시교육청 3층 집현실에서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사이버대를 비롯해 사이버대 6개교가 함께 했다.

이번 협약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직무역량 강화와 자기계발을 지원하고, 미래형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교육청 소속 공무원, 교육공무직원, 사립학교 교직원이 산업체 위탁 전형으로 입학할 경우 대학교 수업료 20~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울산광역시교육청 천창수 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교직원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 기반을 더욱 단단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교직원의 전문성과 미래 대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국모 서울사이버대 대외협력부총장은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추구하는 학생 중심의 미래교육 방향은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오랜 시간 지켜온 열린 교육과 평생학습의 가치와도 자연스럽게 이어져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는 AI 기반 미래교육과 학습자 중심의 온라인 지원체계를 통해 울산광역시교육청이 바라보는 교육의 큰 흐름과 함께 발맞춰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2026년 1월 15일까지 총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로 사이버대 최다 모집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12월 26일까지 2026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학과, 상담·임상심리학과, 뷰티산업학과, 음악학과, AI융합기술학과 석사·박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http://grad.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