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미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3위 올라

2025-12-22 13:00:02 게재

옐프 평가서 만족도 입증

K치킨 대표주자로 등극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의 BBQ 치킨이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가운데 하나로 선정되며 K푸드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BBQ는 미국 대표 로컬 리뷰·검색 플랫폼인 옐프(Yelp)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Most Loved Brands) 순위에서 전체 3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옐프는 월간 이용자 수가 약 1억명에 달하는 미국 최대 소비자 리뷰 기반 플랫폼으로, 음식·외식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생활 서비스 업종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높은 신뢰도를 갖춘 서비스다.

이번 순위는 브랜드 평점 리뷰수 재방문 고객평가 브랜드검색량 등을 종합 분석해 선정됐다.

옐프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사진 제너시스BBQ그룹 제공

BBQ는 이번 평가에서 높은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호감도를 인정받으며 글로벌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지역별로는 미국 서부 지역 3위, 중서부와 남부 지역에서 각각 2위를 기록하며 전반적인 확산성과 경쟁력을 입증했다.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은 바삭하면서도 깔끔한 맛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양념치킨과 다양한 소스 메뉴 역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BBQ는 지난해 미국 유력 푸드 전문 매거진 ‘테이스트 오브 홈’이 선정한 ‘최고의 치킨’에 이름을 올리는 등 현지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인정받아 왔다.

BBQ 관계자는 “미국 소비자들이 BBQ를 반복적으로 선택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K치킨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