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완판

2025-12-31 13:00:01 게재

콘텐츠형 쇼핑으로

고객 구매 이끌어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대중 친밀도가 높은 배우 이유리를 내세워 공감, 참여,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를 도입했다. 지난해 9월 선보인 ‘요즘쇼핑 유리네’는 ‘무조건 유리하게’를 슬로건으로 실제 경험을 방송에 녹여내는 구조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방송 송출 이후 현재까지 51만건 주문을 기록했으며, 일반 방송 대비 시청자 참여율이 5배 이상 재구매율도 20% 이상 높을 정도로 고객 신뢰도가 높다.

‘요즘쇼핑 유리네’ 인기요인은 실사용 리뷰 중심 콘텐츠 전략이 꼽힌다. 방송 전 상품을 일정기간 사용해보고 가격 경쟁력뿐 아니라 구성 품질 사용성까지 종합적으로 분석해 소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방송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특히 방송 중간마다 배우 이유리가 직접 사용 경험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풀어낸 콘텐츠를 배치해 시청자에게 예능적 몰입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연스러운 공감대와 신뢰 형성을 이끌어내고 있다.

배우 이유리의 일상 속 리뷰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함에 따라 생활밀착형 상품들이 인기다.

건강식품 간편식 등 식품군은 방송 직후 완판 사례를 이어가고 있다.

3일에는 연말 홈파티 콘셉트로 ‘무씨니 발사믹’, ‘끼리 치즈’ 등 프리미엄 식품을 집중 편성했다. ‘발사믹 식초 한 방울로 풍미 있는 김치찌개 만들기’, ‘끼리 간식 즐기는 법’ 등 이색 콘텐츠와 그녀만의 레시피를 공개해 방송 20분만에 준비된 수량이 완판됐다. 지난달 26일에는 ‘여에스더 국민영양 프로젝트’ 특집으로 배우 이유리의 영양제 조합, 섭취법 등 콘텐츠를 소개해 당일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했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짐에 따라 난방가전도 편성해 인기리에 판매됐다. 지난달 3일에는 ‘노르웨이 밀 컨백션 에어히터’를 업계 최초로 공개했다. 특히, 배우 이유리가 직접 집에서 시연하고 사용한 리뷰를 공유해 약 5000세트가 판매됐으며 최고급 라인은 단 시간에 매진됐다. 프로그램 공식 SNS에 게시된 생방송 전후 비하인드 스토리 등 이유리의 숏폼 영상들은 누적 조회수 400만 회를 돌파하며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요즘쇼핑 유리네’는 이달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을 맞아 워커힐 홀케이크, 점보 랍스타, 에어프라이어 등 홈파티, 기프트 콘셉트 상품을 집중 편성해 선보인다. 단발성 프로그램이 아닌 브랜드형 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공식 SNS를 통한 하이라이트 영상, 비하인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개해 모바일 접점을 넓히고, 고객이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와 연계해 프로그램 팬덤도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그 밖에 전용 스튜디오 구축, 이유리의 의견과 시청자 피드백을 반영한 단독 기획 상품 확대 등 프로그램 완성도와 고객 만족도를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정선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공감과 참여를 중시하는 콘텐츠형 쇼핑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지난해 ‘요즘쇼핑 유리네’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