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쿠팡족 겨냥, SSG닷컴 ‘쓱세븐클럽’
가입하면 2개월 무료
신규가입자 늘어
쿠팡사태로 인해 쇼핑 플랫폼 갈아타기를 고민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SSG닷컴이 장보기에 특화된 신규 멤버십을 선보이며 정면 승부에 나섰다. 배송 경쟁력에 ‘심플한 적립 구조’를 결합해 장보기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SSG닷컴은 월 회비 2900원에 장보기 결제 금액의 7%를 고정 적립해주는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7일 출시한다. 가입은 7일 오후부터 가능하다.
쓱세븐클럽의 핵심은 업계 최고 수준의 고정 적립률이다. 주간·새벽·트레이더스 배송을 포함한 ‘쓱배송’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7%를 SSG머니로 적립해준다.
쓱배송은 이마트 점포에서 직접 상품을 검수·출고하는 구조로 대형마트 품질과 전국 단위 배송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국 100여개 점포를 물류 거점으로 활용해 강원도와 제주도를 포함한 대부분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무료배송 기준인 4만원만 구매해도 약 2800원이 적립돼 월 이용료를 상쇄할 수 있다. 7만원 장보기 기준으로는 4900원이 적립돼 체감 혜택이 크다는 설명이다. 월 적립 한도는 5만원으로, 결제 금액 기준 약 70만원까지 적용된다.
적립된 SSG머니는 쓱닷컴을 비롯해 이마트 이마트24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 전반에서 SSG페이를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멤버십 회원에게는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 쿠폰 2장과 5% 쿠폰 2장이 매달 제공된다. 명품 패션 뷰티 리빙 등 다양한 상품군에 적용 가능하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은 무료 반품 혜택도 포함된다.
3월에는 OTT ‘티빙(TVING)’ 옵션형 모델이 도입된다. 추가 비용을 통해 K-콘텐츠와 프로야구·프로농구 등 스포츠 중계, 주요 방송 VOD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은 매달 기본형과 옵션형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SSG닷컴은 출시를 기념해 1월 말까지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 최대 2개월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하고, 이후 3개월간 월 3000원을 캐시백한다.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1개월 이용권과 5000원 장보기 지원금도 지급한다.
8일부터는 일주일간 ‘쓱 장보기 페스타’를 열어 멤버십 전용 특가 상품 77종과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신선·가공·생활용품 100대 인기 상품 할인과 함께 매일 참여 가능한 룰렛 이벤트를 통해 최대 7000원의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한편 SSG닷컴 장보기 부문은 쿠팡사태 이후 지난해 말부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 쓱배송 첫 주문 고객 수는 전월대비 30% 증가했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