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온라인학교, 수학 특화강좌 시범운영

2026-01-07 17:21:55 게재

포천자기주도학습센터와 연계해

온·오프 블렌디드 학습환경 조성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오는 12일부터 2월 13일까지 포천자기주도학습센터와 연계해 ‘경기온라인학교 제4차 실시간 화상 강좌’를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방식으로 시범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2025 학부모와 함께하는 경기온라인학교 설명회 현장 사진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2025 학부모와 함께하는 경기온라인학교’ 설명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교육청 제공

이번 시범 운영은 경기온라인학교와 지역 자기주도학습센터 간 공공 협력모델 실증사례다. 온라인 실시간 수업과 지역 학습공간을 결합한 경기온라인학교 자기주도학습 모델 구현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학생들은 포천자기주도학습센터 학습공간에서 경기온라인학교 실시간 화상 강좌를 들으며 전문 강사의 체계적인 수업・질의응답·피드백 중심의 학습에 참여한다. 특히 온라인 수업과 현장 학습 지원이 결합된 블렌디드 학습 환경을 조성해 학습 몰입도와 지속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번에는 △초5 수학 2개 강좌 △중3 수학 1개 강좌를 개설해 학습 결손 예방과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동시에 지원한다. 이를 토대로 교육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 학생들에게 공정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사교육 의존을 낮추는 공공 협력형 학습 모델로 확산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경기온라인학교를 통해 시・공간 제약으로 인한 학습 소외가 없도록 배움의 기회를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포천자기주도학습센터 연계 시범 운영을 통해 지역과 공간의 한계를 넘어 지속적 학습을 지원하는 경기온라인학교 공공 협력형 모델을 도내 모든 지역에 확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