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교육원, 사모운용사 준법감시인 과정 개설

2026-01-12 13:00:03 게재

내부통제 역량 강화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이 사모펀드 시장의 건전한 성장과 운용사 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위해 ‘사모운용사 준법감시인 양성’ 집합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2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이번 교육 과정은 최근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사모운용사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확립하고, 실무 역량을 갖춘 준법감시인 인재풀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커리큘럼은 업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지식과 풍부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는 △자본시장법상 내부통제 관련 규제 △기타 관련 법률 해석 △운용 프로세스별 내부통제 규제 등 사모운용사 준법감시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이 포함된다.

특히 현직 준법감시인과 분야별 법률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생생한 실무 해석과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예비 준법감시인들은 단순한 이론 습득을 넘어 실제 위기 상황 대응 및 규제 준수 역량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오는 3월 9일부터 25일까지 총 8일동안 진행된다. 바쁜 직장인들을 배려해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야간 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다음달 2일까지이며, 신청 방법 및 자세한 교육 내용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www.kifi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형재 기자 hjlee@naeil.com

이형재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