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라이브커머스 방송 2배 늘려
2022-02-04 11:16:29 게재
부분시공 상품 확대
1주년 특별방송 진행
비대면 인테리어 쇼핑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서다.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한샘몰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샘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1년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총 50회 진행했다. 리모델링 패키지부터 가구, 생활용품까지 한샘의 다양한 홈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누적 시청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한샘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거실 부엌 안방 욕실 등 집 곳곳을 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인테리어 전문가와 소통해 집 꾸밈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11일 한샘디자인파크 논현점에서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리모델링 패키지 방송에서는 단일 방송 시청자수 최고기록인 7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올해 한샘은 지난해보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2배 이상 늘린다. 가능한 부분시공 패키지(묶음)상품을 확대한다.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모델하우스 투어 특집 등 콘텐츠를 강화할 방침이다.
3일에는 오후 7시 30분부터 약 90분 동안 라이브커머스 1주년 기념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자녀방 리모델링 패키지를 제안한다. 최소 2일 시공이 가능하다. 방송중 상담을 완료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샘은 "라이브커머스 편성을 대폭 확대해 국내 대표 리빙전문채널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