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C, 업무자동화 구독사업 나서

2022-02-22 11:07:08 게재

이든티앤에스와 협력

SK㈜C&C는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로보틱자동화'(RPA) 구독형 사업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RPA 솔루션 전문 기업 이든티앤에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RPA는 반복적이고 규칙적인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이든티앤에스는 다양한 산업군에 업무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RPA 전문 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각 사가 보유한 디지털 워크 플랫폼 기술과 RPA 솔루션 역량을 결합해 기술과 비용 등의 문제로 자체 RPA 구축·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RPA 구독 서비스에 나선다.

SKC&C가 구축한 기업용 업무 자동화 플랫폼(DWP)에 기반한 구독형 RPA 확산을 위해 공동 마케팅과 구독형 플랫폼 비즈니스를 함께 추진한다. 이를 위해 웹으로 구동되는 이든티앤에스의 RPA 엔진을 SKC&C의 DWP에 탑재하고, 기존 300여개 RPA 서비스 사례들을 경량화해 클라우드 기반 DWP 구독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 사가 개발하는 RPA 구독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별도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개발·운영 비용 없이 월 구독료만 내고 클릭 몇 번에 자신에 맞는 RPA 서비스를 골라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종합 소득세 신고처리나 4대 보험 신고, 인사 정보 업데이트와 같은 단순 수작업 업무 자동화 뿐 아니라 AI 광학문자인식(OCR)을 연계한 금융 심사 업무나 협력업체 등 외부 생산 정보 통합·적용과 같은 산업 특화 복합 프로세스 업무 자동화 서비스도 구독할 수 있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