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네시아 전기차충전 구독서비스

2024-11-27 13:00:05 게재

충전기 518개 이용 가능

내년엔 타사 고객에도 개방

현대자동차가 세계 4위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의 전기차 생태계 구축에 앞장선다.

현대차는 2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에서 현대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현대차의 전기차 충전 제휴 업체와 현대차가 운영하는 인도네시아 전기차 충전소 228곳에서 전기차 충전기 518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는 50, 100, 250킬로와트시(kWh) 등 3가지 충전용량으로 구성됐고, 설정된 충전 용량을 다 사용했을 경우 추가결제도 가능하다.

올해 9월 이후 인도네시아에서 현대차의 전기차를 구매한 고객은 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 이용 시 1년간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는 현대차 애플리케이션 ‘마이현대 인도네시아’에서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다.현대차는 카드 보급률이 낮은 인도네시아의 특수성을 고려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현대차는 내년 1월부터 타사 전기차 고객도 현대차의 충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이주훈 현대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장은 “인도네시아의 전기차 생태계는 아직 형성 초기 단계”라며 “구독 서비스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을 통해 현지 전기차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

이재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