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나비대축제 포토데이 개최

2025-04-25 10:55:56 게재

어린이 참여 행사 진행

축제 분위기 한층 고조

어린이와 나비의 교감
함평군이 제27회 함평나비대축제 개막을 앞두고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포토데이’를 개최했다. 사진 함평군 제공

전남 함평군이 제27회 함평나비대축제 개막을 앞두고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포토데이’를 열고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함평군은 24일 함평엑스포공원 나비곤충생태관에서 ‘포토데이’를 열고 꽃과 나비, 어린이가 어우러지는 특별한 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번 포토데이에는 함평읍 자광어린이집 어린이 20여 명이 참여해 봄꽃 사이로 날아다니는 나비와 교감하며 즐거운 소풍을 만끽했다.

이날 어린이들과 교감한 나비는 함평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사육했다. 올해의 대표 나비이자 화려한 날개가 특징인 ‘호랑나비’를 비롯해 배추흰나비 등 다양한 종류의 나비가 준비돼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물했다.

올해 나비대축제는 ‘나비, 황금박쥐를 만나다’를 주제로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열린다.

이번 축제에선 엑스포공원을 수놓은 봄꽃과 17종 20여만 마리의 살아있는 나비를 비롯해 이국적인 식물들이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 밖에도 함평의 옛 모습을 재현한 추억공작소와 황금박쥐 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공연 등을 만날 수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을 대표하는 나비와 황금박쥐가 만나 올해 나비대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이라며 “나비대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함평에서 봄의 정취를 한껏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국진 기자 kjbang@naeil.com
방국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