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한국승강기대 ‘승강기 안전’ 협력

2025-05-12 10:04:50 게재

사고예방·인력양성 공공 대응

부산교통공사(사장 이병진)는 한국승강기대학교(총장 이현석)와 승강기 이용자의 안전 강화와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부산교통공사
부산교통공사(사장 이병진)는 한국승강기대학교(총장 이현석)와 승강기 이용자의 안전 강화와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 부산교통공사 제공

지난 9일 열린 협약식은 범천동 소재 부산교통공사에서 열렸으며, 양 기관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도시철도 이용자 대상 승강기 안전 캠페인 공동 개최 △ 역사 내 승강기 사고 예방 및 안전 확보를 위한 기술 협력 △ 교육·연구 교류 및 공동 연구개발 추진 △ 대학 교육과정 개발 및 참여 협력 △ 승강기 관련 기술 용역 수행 등과 같은 협력 과제를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공사와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여 캠페인, 교육 콘텐츠 개발, 기술 교류, 연구 과제 발굴 등 다양한 세부 협력을 구체화하고 실효성 있게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승강설비의 안전성과 접근성을 더욱 높이고, 기술 협력을 바탕으로 시민 여러분께 더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철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곽재우 기자 dolboc@naeil.com
곽재우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