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민선 8기 공약 실천 본격화

2025-05-15 11:09:09 게재

1:1 심층보고로 실행력 높여

공약실천계획 보고회 개최해

정철원 군수 공약 집중 점검
담양군은 지난 13일 군청 송강정실에서 주민과의 첫 번째 약속 실현을 위한 공약 세부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담양군 제공

전남 담양군은 지난 13일 군청 송강정실에서 주민과의 첫 번째 약속 실현을 위한 공약 세부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부서별 공약 이행 방안을 집중 점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기회가 넘치는 활력도시 담양 건설’ 실현을 위한 첫걸음으로, 공약의 실현 가능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형식적인 발표에서 벗어나 각 부서의 책임 의식을 높이고 공약 실현 가능성을 사전에 점검하기 위해 정철원 군수가 전 부서 공약 이행계획을 1:1로 직접 점검하는 심층 보고 형식으로 진행했다. 또 부서별 공약 세부실천계획을 간결하게 보고하고 주민의 삶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주요 공약을 집중 점검했다.

관광과 지역 활성화 분야에선 머무는 관광을 위한 주민 주도형 축제 활성화, 청년과 신혼부부 지원 정책으로는 군복무 청년 대상 상해보험 지원과 공공 웨딩홀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복지 분야에선 어르신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한 영화 관람 지원과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아이 온종일 돌봄 서비스 지원 확대 등을 논의했다. 또 교육과 세계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원어민 영어교실 확대 계획도 함께 점검했다.

농업 분야에서는 스마트 팜 기반 무균 딸기 원묘 공급 시스템 구축과 농어민수당 확대, 그리고 지역 먹거리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담양형 먹거리 지원센터’ 설치 계획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담양군은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각 부서가 세부실천계획을 보다 구체화하고 공약 이행 과정을 주민에게 투명하게 공유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공약은 주민과의 약속이자 민선 8기 담양 군정의 책임 있는 출발점”이라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각 부서가 실현 가능한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군민들이 일상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방국진 기자 kjbang@naeil.com
방국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