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졸업까지 월 최대 200만원
‘15기 배정장학생’ 모집
생활비 장학금 지급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 윤)은 월 최대 200만원을 지급하는 OK배정장학생 15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한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정규학기를 졸업할때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15기 장학생 모집 대상은 올해 1학기 등록금 전액을 교내·외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및 대학원 재학생이다.
대학생 지원자는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이며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으로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박사과정은 입학 예정자도 지원 가능) △학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 지원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오는 7월 21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받으며, 서류심사 및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8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이 최근 진행한 ‘로스쿨인의 밤’에서는 OK배정장학생 출신 법조인 30여명이 재단에 자발적으로 ‘로스쿨 장학기금’을 기탁, 수혜자에서 장학기금 조성에 동참하는 기여자가 됐다.
최 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OK배정장학생들이 받은 나눔을 잊지 않고 사회에 다시 환원하는 진정한 리더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OK배정장학재단은 꿈을 향해 정진하는 차세대 리더들의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경기 기자
cellin@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