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영상 창작 생태계 조성
2025-07-09 10:38:19 게재
영화계 손잡고 공모전
KT는 미디어 그룹사, 영화계 주요 파트너들과 함께 인공지능(AI) 창작 생태계 확산을 위해 영상 공모전 ‘2025 KT AI P.A.N’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KT는 그룹사와 파트너사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 지식재산권(IP)과 첨단 AI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형식의 영상 창작을 장려해 차세대 AI 창작자와 산업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개방형 생태계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공모전은 KT와 한국영화감독조합(DGK)이 공동 주관하고 영화진흥위원회가 자문기관으로 참여해 콘텐츠 산업계의 공신력과 전문성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산업계와 창작자의 연결고리가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부문은 △단편영화 △숏폼 △광고 △배우 IP △KT 그룹 미디어 IP 등 총 5개로 운영된다. 자유 창작 주제와 함께 kt 스튜디오지니, kt 밀리의 서재, 스토리위즈 등 KT 그룹이 보유한 소설·웹툰·드라마 IP, AI 영화 ‘나야, 고준’과 연계해 배우 고준의 얼굴과 음성을 활용한 작품 응모도 가능하다. 나야, 고준은 AI 배우 기술을 실제 작품에 도입해 주목받은 AI 영상 스튜디오 MCA사의 AI 영화 ‘나야, 문희’의 후속작이다. 다양한 공모 부문 운영으로 창작자들이 AI를 활용해 미디어 콘텐츠를 자유롭게 실현할 수 있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