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행정개혁학회 회장에 조문석 한성대 교수 선임

2025-12-04 20:51:14 게재
한성대

한국행정개혁학회(이사장 이창원 한성대 총장)는 2026년 신임 학회장으로 조문석 한성대 사회과학부 교수를 선임했다. 학회는 11월 28일 한성대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열고 차기 회장단 선출과 내년도 사업계획 안건을 확정했다.

제7대 한국행정개혁학회장으로 선임된 조 교수는 연세대에서 행정학을 전공한 국내 공공관리 및 성과관리 전문가다. 특히 사회과학 연구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방법론에 관란 강의를 하고 연구에 활용하고 있다. 한성대에서 기획조정처장으로 재직한 바 있다.

한국행정개혁학회는 한국행정의 개혁과 혁신을 위해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한문공동체로서 통계청으로부터 산단법인 설립허가를 받아 현재에 이르고 있다.

학회는 학술적인 측면에서 매년 4회이상의 학술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국문학술지인‘한국행정개혁’(4권 1호 발간)과 영문학술지인 ‘International Journal of Public Administration and Consulting’(9권 1호 발간)을 1년에 두 번 발간하고 있다. 또 정책적인 측면에서 한국행정혁신의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고 정착시키고자 정부와 공공기관 그리고 그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한국행정혁신대상(3회 개최) 시상’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