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2026-01-29 21:19:29 게재

자금·연구개발·창업 정책 안내 … 현장 상담 병행

한국공학대학교는 지난 23일 교내 공학관 E동 대강당에서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6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한국공학대가 주관했으며, 한국공학대 가족회사와 인근 지역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정부와 유관기관의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공유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기술보증기금·신용보증기금·경기신용보증재단은 자금·금융 지원 제도를 소개했고, 창업진흥원·경기테크노파크·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창업과 연구개발(R&D) 분야 지원 정책을 설명했다. 기업 성장 단계에 따라 활용 가능한 시책이 중심적으로 다뤄졌다.

행사와 함께 기관별 1대1 현장 상담도 진행됐다. 참가 기업들은 산업 분야와 경영 단계에 맞는 지원 제도를 직접 문의하고, 자금·보증·연구개발 지원 가능성에 대한 상담을 받았다.

김응태 한국공학대 산학협력단장은 “대학과 기업, 지원기관 간 연계를 강화해 지역 중소기업의 현장 수요에 대응하겠다”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공학대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산학협력 사업을 지속할 방침이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