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C, 데이터 플랫폼 강화

2021-08-26 13:45:59 게재

스노우플레이크와 협력

SK㈜C&C가 고객 취향까지 고려한 '기업 맞춤형 데이터 플랫폼' 제공에 나선다.

SK㈜C&C는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인 스노우플레이크와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AI·데이터 플랫폼 상호 통합 오퍼링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모든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종합 지원하는 데이터 레이크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에서 4500개가 넘는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클라우드 데이터 사업 확장을 추진하던 스노우플레이크가 고객의 디지털 비즈니스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함께 AI·빅데이터·클라우드에 기반한 디지털 시스템·서비스 개발을 원 스톱 지원하는 SKC&C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의 경쟁력을 확인하면서 이뤄졌다.

양사는 SKC&C의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에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스노우플레이크를 탑재해 데이터 클라우드 기능과 함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한다.

고객은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플랫폼에 분석 데이터를 적재한 후에 SKC&C의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 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자신만의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