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학제 개편으로 학문적 시너지 기대
올해로 개교 20주년을 맞이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07년 교육부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최우수(A등급)'를 받아 교육부 종합 평가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후 2013년, 2020년까지 3회 연속 최우수대학에 선정돼 온라인 고등·평생교육 기관으로 위상을 굳혔다. 이어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문 6년(2016∼202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경희사이버대는 급변하는 산업환경과 교육 수요 흐름에 따라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과 청소년·가족전공을 신설하고 한국어문화학부와 자산관리학부를 확대·개편했다.
한국어문화학부는 한국어교육전공과 이민·다문화전공으로 세분화했다. 한국어교육전공은 국어기본법에서 정한 한국어 교원 자격 요건에 맞춘 교육과정을, 이민·다문화전공은 지역 다문화 이주민 센터와 다문화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자산관리학부는 금융전공과 부동산전공으로 운영한다. 금융전공은 은행, 증권, 보험, 세무 등 방대한 금융·경제분야의 첨단 이론과 실무적 지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부동산전공은 부동산 개발과 현장관리 위험 대비를 교육함으로써 재무·기술적 분야의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켜 경쟁력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경희사이버대가 운영하는 해외문화탐방 프로그램은 사이버대 최초로 시행한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매년 동·하계 방학기간에 운영되며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등 해당 국가의 문화유적지,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체, 대학 등을 탐방해 경험과 견문을 넓히며 국제적인 감각을 기를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는 현재 약 85%의 학생이 장학 혜택을 받고 있다. 전업주부, 직장인, 여성가장, 농어민, 문화예술특기자, 외국어최우수자, 교사 추천, 군경소방가족장학, 보훈장학, 장애인장학, 교직원, 산업체위탁장학, 산업체장학, 대학교류장학, 인재육성장학, 관학협약장학, 군위탁장학, 경희가족장학 등 40여개의 교내·외 장학금이 있으며 장학금별 조건을 충족하면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신입생 장학금 혜택 비율 중 산업체위탁장학금 비율이 19.3%(2021년 9월 기준)로 가장 높게 나타난 만큼 현재 경희사이버대와 협약이 체결된 사업체에 재직 중이라면 전형료, 입학금, 수업료 등에서 다양한 장학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는 1월 11일까지 7개 학부·스쿨, 37개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1학기 모집을 실시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 2학기 이상 수료, 35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는 2학년 편입학으로, 4년제 대학 4학기 이상 수료 및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는 3학년 편입학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접속해 지원하면 된다. 기타 입학 관련 문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상담전화(02-959-0000)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기사]
▶ [사이버대학, 주부·직장인·은퇴자에 인기 상승] 자기계발 통해 '제2의 인생' 설계한다
▶ [경희사이버대학교] 학제 개편으로 학문적 시너지 기대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회적 수요·트렌드 맞춤형 교육
▶ [한양사이버대학교] 질 높은 교육, 10명 중 1명 대학원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