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사회적 수요·트렌드 맞춤형 교육

2021-12-23 11:59:27 게재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주관 '2020년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 2007년과 2013년에 이어 교육부 공식 평가 3회 모두 최고 등급을 받았다.

서울사이버대는 총 9개 단과대학(학부), 41개 학과(전공)으로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학과(전공)을 보유하고 있다.

한발 더 나아가 서울사이버대는 사회적 수요와 트렌드에 맞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학과(전공) 신설과 개편을 실시했다.

신설학과(전공)로는 미래융합인재학부에 편성된 통합건강관리전공과 회화·공예전공, 국방융합학부(신설)에 편성된 국방기술전공이 있다. 또 웹·문예창작학과는 웹문예창작학과로, 소프트웨어융합전공을 AI·소프트웨어전공으로, 안전관리전공은 안전관리학과로, 국방융합관리전공은 국방관리전공으로 개편 또는 소속대학(학부)을 변경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는 자체 역량으로 개발해 관련 기술을 특허 출원한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을 구축한 아트 테크 스튜디오를 통해 학생들에게 독보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하나의 대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하고 실시간으로 전송해 학습자가 여러 각도의 영상 중 하나를 직접 손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학습자는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 없이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동일한 학습 기회를 제공받는다.

서울사이버대는 세계 최초로 이 시스템을 이러닝 서비스에 도입하게 됐다.

또한 서울사이버대는 다양한 오프라인 특강과 강의, 재학생들을 위한 간담회, 선후배가 함께하는 SCU멘토링 등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최상의 교육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

또 사이버대 최초로 '탄력학기제(1년 4학기제)'를 적용해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직장인이나 전문인들이 각자 처한 상황에 맞게 수업을 분산 수강하고 졸업 시기를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커리어코칭센터를 운영해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이직 및 전직 등 다양한 목표를 가진 재학생들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해 전문 커리어 코치와 함께하는 1:1 맞춤형 진로상담과 커리어 역량개발을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개인별 이력에 따라 서류 전형부터 면접까지 단계별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 중 교내장학금액 1위(2020년 기준)로, 여러 장학금 제도를 통해 재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최소화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또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 기관을 통해 일정 학점 이상 취득한 자는 2, 3학년으로 편입학도 가능하다.

지원자는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해 PC나 모바일을 통해 쉽게 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본인에게 맞는 전형 및 장학혜택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의 '나의 전형 찾기' '나의 장학 찾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사이버대학, 주부·직장인·은퇴자에 인기 상승] 자기계발 통해 '제2의 인생' 설계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학제 개편으로 학문적 시너지 기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사회적 수요·트렌드 맞춤형 교육
[한양사이버대학교] 질 높은 교육, 10명 중 1명 대학원 진학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